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 대입 자기소개서 양식 다운로드

by 답지 다운로드 2021. 9. 6.
반응형

2022 대입 자기소개서 공통양식(최종)-대교협

 


2022학년도 자기소개서 공통양식



<작성 유의사항>


1. 자기소개서는 지원자 본인이 작성하여야 하고, 사실에 근거하여 정직하게 지원자 자신의 능력이나 특성, 경험 등을 기술하여야 합니다.
2. 대학이 자기소개서에 기술된 사항에 대해 사실 확인을 요청하는 경우 지원자는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3. 대학은 제출된 자기소개서의 표절, 대리 작성, 허위사실 기재, 기타 부정한 사실 등의 검증을 위해 유사도 검색을 실시하고, 해당 사실이 발견될 경우 지원자는 불합격 처리되며 합격 이후라도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자기소개서에 다음 사항을 기재할 경우 서류 평가에서 “0”(불합격) 처리됩니다.
1) 공인어학성적




2) 수학·과학·외국어 교과에 대한 교외 수상실적




위에서 열거된 항목 외에도,
대회 명칭에 수학·과학(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천문외국어(영어 등) 교과명이 명시
교외 각종 대회(경시대회, 올림피아드 등)의 수상실적을 작성했을 경우 “0”(불합격) 처리
교외 수상실적이란 학교 외 기관이 개최한 대회 수상실적을 의미하며,
학교장의 참가 허락을 받은 교외 수상실적이라도 작성 시 “0”(불합격) 처리
5. 학생부위주전형의 자기소개서는 공교육 내에서 이루어진 활동을 작성하는 취지이므로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없는 항목[교외 수상실적, 교외 인증시험 참여 사실이나 성적, 논문 등재나 학회 발표, 도서 출간,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출원이나 등록, 해외 활동실적 등]은 작성할 수 없고, 어학연수 등 사교육 유발요인이 큰 교외 활동의 경우에도 작성이 제한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평가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작성을 금지합니다.
6. 학생부위주전형의 자기소개서는 지원자 본인의 강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작성하는 것으로 지원자 성명, 출신고교, 부모(친인척포함)의 실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적 지위(직종명, 직업명, 직장명, 직위명 등)를 암시하는 내용을 기재할 경우 평가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작성을 금지합니다.
7. 표준 공통원서접수서비스를 활용하는 경우 자기소개서 작성 시 입력 허용 문자는 영문자, 숫자, 한글만 가능합니다. 특수문자는 아래의 특수문자 및 기호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 허용 문자 및 기호 ! @ # ^ ( ) - _ + / { } [ ] : “ ‘ , . ?
* 한컴 오피스 한글 문자표 및 윈도우 한자키를 이용한 특수문자는 입력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본인은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유의사항을 숙지했으며,
유의사항 위반에 따른 조치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동의 )

<자기소개서>

 

1.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자신의 진로와 관련하여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본인에게 의미 있는 학습 경험과 교내 활동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띄어쓰기 포함 1,500자 이내)

* 검정고시 출신자는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 재학 기간에 준하는 기간의 경험 기술



입력하세요

 

2.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타인과 공동체를 위해 노력한 경험과 이를 통해 배운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띄어쓰기 포함 800자 이내)

* 검정고시 출신자는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교 재학 기간에 준하는 기간의 경험 기술



입력하세요

 

3. <자율 문항> 필요 시 대학별로 지원 동기, 진로 계획 등의 자율 문항 1개를 추가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띄어쓰기 포함 800자 이내)



입력하세요

 

2022 자기소개서 공통양식(최종)-대교협.hwp
0.18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