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자습서 고등 독서 답지
도서특장
<미래엔 교과서 자습서 고등학교 독서>는
새 교과서의 내용을 완벽하게 분석하여, 그림과 도표를 통해 핵심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정리하고,
객관식, 주관식·서술형, 수능형, 고난도 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적중 문제를 통해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종합 자습서입니다.
[STEP 1_교과서 개념 학습]
스스로 교과서 내용을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단원 열기: 대단원의 학습 목표, 소단원의 구성과 학습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본문 내용 학습 및 확인 문제: 교과서의 전체 내용을 그대로 수록하였으며, 독서 이론과 제재의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내용 이해에 꼭 필요한 확인 문제를 풀어 보며 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학습 활동과 예시 답 및 응용 문제: 교과서 학습 활동에 대한 예시 답을 확인할 수 있고, 이를 응용한 문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소단원 마무리: 시험에 나올만한 핵심 내용을 한눈에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빈칸을 채우며 효과적으로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STEP 2_완벽 내신/수능 대비]
<소단원 평가 문제>, <대단원 평가 문제>에서는 학습 활동 응용, 서술형, 고난도, 수능형 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STEP 3_바른답·알찬풀이]
정답과 정확한 해석, 문제에 대한 친절하고 명쾌한 해설을 통해 학습 내용을 꼼꼼히 점검할 수 있습니다.
목차정보
[본책]
Ⅰ. 독서의 본질
1. 독서의 준비
독서에 대하여_헤르만 헤세
2. 주제 통합적 읽기
‘사랑’을 바라보는 세 가지 시선
Ⅱ. 독서의 계획과 태도
1. 독서의 계획과 실천
과학자 최재천에게 독서에 관해 묻다_한정원
2. 독서 문화에 참여하기
함께 읽기의 즐거움_《오래된 미래》를 읽고
Ⅲ. 독서의 방법
1. 사실적 읽기
커피 이야기_김성윤
2. 추론적 읽기
앎과 힘의 뿌리 문화유산_윤구병
3. 비판적 읽기
무정한 사회와 유정한 사회_안창호
4. 감상적 읽기
내 유년의 울타리는 탱자나무였다_나희덕
5. 창의적 읽기
육지의 배설물은 바다에 쌓인다_남종영
Ⅳ. 다양한 분야의 글 읽기
1. 인문·예술 분야의 글 읽기
로봇에도 인권이 있을까_김용석
〈감자 먹는 사람들〉에 대하여_빈센트 반 고흐
2. 사회·문화 분야의 글 읽기
근대 감옥의 원리와 사회_미셸 푸코
편의점, 욕망을 검색하는 도시의 사냥꾼_김찬호
3. 과학·기술 분야의 글 읽기
생태계의 다양성 그리고 공존_이은희
‘우리’를 위한 기술, 적정 기술_지은지
Ⅴ. 다양한 배경의 글 읽기
1. 시대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옛사람의 독서 일기_유만주
2.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외투_니콜라이 고골
3.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글 읽기
비무장 지대의 모든 것
[해설]
바른답·알찬풀이